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06.09 16:44

마산 로봇랜드 자문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9일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 4월 울트라건설(주) 컨소시엄과 경남 마산로봇랜드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한 이후, 9일 오후 4시 경남마산로봇랜드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촉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디자인·건축, 콘텐츠개발, 홍보·관광마케팅 3개 전문분과에 창원시의회 의원, 환경단체, 대학교수, 언론계, 예술계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모의 원작자 방학기 만화가와 서울디자인재단 심재진 대표이사 등 각계 전문가가 28명으로 구성돼, 앞으로 경남 마산로봇랜드 조성 및 운영, 로봇산업 정책 등에 자문하게 된다.

김두관 도지사는 “비록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수도권에 위치한 테마파크에 비해 입지면이나 규모면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것은 사실이나, 천혜의 자연경관과 로봇이라는 테마를 가진 유리한 면도 있으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자문위원회는 로봇랜드를 이용하는 방문객 위주의 사업계획 수립 및 운영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이달 말까지 조성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식경제부의 승인을 거쳐 금년 10월말 경에 사업에 착공해 2014년 봄에는 전면 개장하는 일정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자문회의에 앞서 김두관 도지사는 박완수 창원시장과 울트라 강현정 사장과 함께 오후 2시에 로봇랜드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시설물 배치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산림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 개발계획을 수립토록 강력 지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배근영 기자>

Favicon of http://jmail.tistory.com BlogIcon J편지 | 2011.06.09 16:4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 완공되면 멋질거 같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