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02.10 13:56



마산소방서는 긴급상황 발생시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문제점을 개선하고, 자율 소방안전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안전관리에 나섰다.

10일 마산소방서에 따르면,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의 올바른 사용을 권장하고, 화재발생시 관계인의 조작미숙과 관리소홀로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와 2차적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안전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는 용기내부의 공기질에 대한 안전관리 기준이 없고, 일반 공산품처럼 일상적으로 사용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긴급상황 발생시 단 한번 정확하게 작동되어야 하는 대기성(待機性) 기구이므로 유사시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마산소방서는 공기호흡기가 설치된 39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한 달 동안 대상물 관계자가 방문 또는 직접 수거해 공기호흡기 용기내부 공기 무료교체 서비스 및 사용법, 유지관리 요령 실기교육 등을 실시하고,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자율관리업무의 연속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채순 마산소방서장은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 안전관리 서비스는 용기내부 공기 충전에 따르는 금전적인 부담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창원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