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02.16 08:41

경남지역 54개 학교가 교과부의 창의경영학교 신규 학교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단위학교 중심 변화를 지원해 '좋은 학교 모델'로 창출하고 있는 창의경영학교 2012년도 신규학교 551개교를 선정해 지난 14일 발표했다.

경남교육청은 초등학교 20개교, 중학교 15개교, 고등학교 19개교 등 모두 54개교가 선정됐다. 선정된 학교 가운데 중점과제 유형별로는 학력향상형 2개교, 사교육절감형 13개교, 교육과정혁신형 28개교, 자율형 11개교가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자율운영 실천 모델로 발굴, 확산할 계획이다.


창의경영학교 지원사업은 2011년부터 학교가 창의·인성교육, 학생 맞춤형 교육의 실현을 통해 변화의 중심이 돼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 경영 방법을 찾아 일반학교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모든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진로교육과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도입․운영해 미래를 주도하는 경쟁력을 가진 ‘좋은 학교’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창의경영학교가 학교폭력의 근본적인 대책인 인성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신규학교 선정 심사기준에 인성교육 부문을 상향 조정하고 , ‘인성교육강화’ 군을 신설해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학교장 워크숍(연 2회) 및 포럼(연 6회), 학교경영지원사이트(www. schoolplus.kr)를 통해 창의경영학교 사업의 성공적 운영 및 인성교육 관련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사업 학교의 교원을 위한 사업 목적 이해를 위해 체계적인 연수지원과 사업운영 관련 맞춤형 컨설팅, 사업운영 매뉴얼을 보급해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 학교의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중점과제 유형별 성과평가를 실시, 내년도 예산지원·컨설팅에 반영할 방침이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