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11.17 14:26


닭백숙은 옛부터 몸이 허하거나 기력이 다했을 때 몸보신을 위해 만들어 먹던 전통 음식 중 하나.

특히 '백년손님' 사위에게 내주는 장모님표 '씨암탉'은 귀한 손님 대접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다. 토종닭을 잡는다는 것은 앞날에 대한 축원을 의미하며, 장모님 사랑이 듬뿍 담긴 스페셜 메뉴로 꼽을 수 있다. 무엇보다 옛 시골집에서 토종닭들이 뛰어 노는 평상 위에 앉은 가족들의 표정에는 세상 부럽지 않은 여유가 배어 있다.

오랜 역사와 함께 해온 순수재래토종닭
 

보통 도심보다는 외곽지역으로 눈길을 돌려야 맛볼 수 있는 토종닭백숙. 하지만 도심 한복판에서 '장모님표' 토종닭을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창원의창구 중앙동에 위치한 '청리토종닭(대표 진학근)'은 밀양 현지 농장에서 직접 키운 토종닭을 가져와 백숙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토종닭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창원 시내에 직영점을 운영하게 됐다"는 진 대표는 1만평이 넘는 농장에서 청리토종닭을 비롯한 모든 식재료들을 직접 가꾸고 있다.

진 대표는 "청리토종닭은 지금으로부터 100여년 전 서방의 개량종이 들어오면서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됐다"며 "오랜 세월동안 전국에서 유전자 분석을 통한 연구로 우리나라 고유의 순수 재래 토종닭인 '청리토종닭'을 복원 생산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진 대표는 "청리토종닭은 원기회복은 물론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라며 "육질이 단단해 쫄깃함과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닭도리탕, 오골계, 옻닭백숙 등의 메뉴가 있으며, 오리로스, 훈제, 숯불구이 등이 나온다. 또 시기에 따라 무공해 토종 유정란으로 생산되는 '청리토종란'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안내문의.055)266-3396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