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11.03 15:28


요즘 맑은 국물이 인기다. 지난 8월 출시한 '꼬꼬면' 열풍에 이어 맑은 국물의 대명사 '나가사키짬뽕'이 급부상 하고 있는 것.

나가사키짬뽕은 사골육수에 해물과 채소를 넣어 맵지 않고 담백하게 만든 일본식 짬뽕으로 '꼬꼬면'과 더불어 '맑은 국물의 역습'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창원성산구 중앙동에 위치한 '수노키짬뽕(대표 강정수.홍영자)'은 이처럼 맑은 국물을 이용한 나가사키짬뽕으로 고객들의 신선한 반응을 이끌고 있다.

"수노키짬뽕의 육수는 한땀한땀 경험에서 우러나온 삶의 진국"이라고 강조하는 강 대표는 "중앙동 오거리 부근에서 국밥집을 운영하며 육수를 다루는 특별한 기술을 습득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8월 문을 열게 된 수노키짬뽕은 무차별적으로 맵기만한 기존 해물짬뽕과는 거리를 두고 있다.

강 대표는 "원래 짬뽕 국물은 사골육수로 내는 것"이라며 "정통 나가사키 짬뽕은 우리 입맛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 한국식에 맞춰 조리방법을 새롭게 개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노키짬뽕=강정수의 짬뽕

"'수노키'는 '빼어날 수(秀)'라는 한자어를 이용해 '빼어난 맛'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강정수(역시 빼어날 '秀'라고!)의 짬뽕'이라는 해석에 더 힘주어 말하고 싶어요(웃음)"

보통 한 음식점의 메뉴가 '종합선물세트'처럼 길게 늘어져 있으면 '제일 잘 나가는' 메뉴 선택이 어렵기마련이다. 그만큼 그 메뉴에 대한 신뢰도도 떨어진다.하지만 수노키짬뽕은 단품메뉴로 오로지 두가지 짬뽕 종류만을 선보이고 있다.

맑은 국물의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야채와 홍합 새우 갑오징어 등 풍부한 해산물이 일품인 나가사키짬뽕과 보통 매콤한 짬뽕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수노키짬뽕'을 제공하고 있는 것. 그만큼 짬뽕이라는 메뉴에 대한 이해가 깊은 편이다. 이는 강 대표가 직접 지은 '수노키'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

한편 수노키짬뽕을 시키면 일본식 주먹밥 '오니기리'가 함께 나오며, 이외에도 다양한 일본사케와 어울리는 칠리새우와 탕수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12시부터 자정까지. 안내문의.055)262-7278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