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1649)
교차로 사랑나눔봉사단 (21)
무단수거&배포 (7)
교차로 마창진소식 (1488)
교차로 이벤트 (94)
교차로 맛집 (38)
교차로 운세 (1)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02.06 14:55

창원 LG세이커스 농구장 풍경이 달라졌다.

LG농구단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생활 적응, 가족문화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을 초청,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창원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DAY’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 150여 명을 초청하고, 농구경기관람, 하프타임 및 키스타임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한 다문화가족의 호응을 얻었다. 다문화가족 초청, 농구경기관람은 지난 1월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2월 중순에도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날씨가 추워 가족나들이를 한동안 못했다. 실내에서 농구경기를 관람하고, 응원을 하니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경기도 보고, 이벤트도 함께 참여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듯하다”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창원시는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공연 및 문화행사 초청·권유를 통해 결혼이민자의 한국문화이해 및 사회적응, 가족의 문화형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조기정착 및 안정적인 한국생활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6일부터 한국어교육 및 방문교육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2월 말부터 본격적인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팩스(262-9203)로 가능하며, 전화(225-3951) 및 시청·센터 홈페이지(changwonsi.liveinkorea.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